카테고리 없음2018. 3. 2. 21:24

요즘의 날씨가 가족과 함께 나들이하기에 좋은 포근한 봄날같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네요. 이번 주말과 휴일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계획하고 계시나요이제 겨울이 다 지나가고 생동하는 봄이 오고 있다는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신비로운 짙은 보랏빛에 가까운 블랙베리는 킹스베리라고 하여 왕의 열매라 불리기도 블랙베리는 최고의 건강유지를 위해 식이섬유, 항산화제, 미네랄, 비타민과 같은 수 많은 식물성 영양성분이 가득 들어있어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블랙베리 효능에 대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블랙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엘라직산, 탄닌, 퀘르세친, 갈릭에시드, 시아니딘, 카테킨, 켐페롤, 살리실산 등 페놀계 플라보노이드 파이토케미칼 성분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으며, 항산화 능력이 과육 100g5347umol이 함유되어 있으며, 더 나아가 칼륨과 망간, ,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 성분이 상당히 들어있어 암과 노화, 감염, 신경손상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

   

블랙베리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핀란드 헬싱키 대학에서 8가지 종류의 벨리류에 함유된 식물성 에스트로겐 함량을 검사해본 결과 에스트로겐 함량이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유방암과 자궁암 예방에 좋으면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블랙베리 효능이 있습니다.

 

 

노화방지 

   

생블랙베리는 비타민 C의 탁월한 공급처이며, 비타민C는 자연적인 항산화제로 1일 권장량(RDA)35%에 달하는 100g23mg이 들어있으며 , 몸 속에서 전염성 질환에 대항하고, 염증을 이겨내며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며,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피토케미컬, 엘라직산리코펜의 우수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물질들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의 활동을 막아주어 세포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항산화 성분은 노화 억제에 관여하며 암세포의 성장을 멈추게 하는 블랙베리 효능이 있습니다.

 

   

눈 건강 개선

   

베리류 열매들이 눈 건강으로 유명한 이유는 베리류 열매에 듬뿍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을 맑게 함은 물론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 눈 건강을 개선시켜주는 블랙베리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 흐름 개선  

 

혈액 순환의 경우 건강의 근원이라 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혈액 순환을 통해 신체 곳곳으로 산소와 에너지 영양분을 나눠주게 되고 이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암을 비롯해 다양한 질병에 걸리게 되는데,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액 흐름을 개선시키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며,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항바이러스 성분인 엘라직산이 들어있습니다  

 

 

 

----------

 

----------

당뇨병에 효과

   

당뇨병은 완치 방법이 알려지지 않은 난치성 질환으로 인슐린 분비 이상으로 생기는 질병입니다. 보통 금식 후 혈당이 126mg/dL 이상일 때 당뇨병으로 판단되는데, 블랙베리에는 100g43칼로리로 칼로리가 아주 낮은 반면, 100g5.3g의 수용성 섬유질이 하루 필요량의 14%에 해당할만큼 풍부하며, 또한, 섬유질 안에 설탕 성분인 저칼로리 자일리톨이 들어 있어서 장내에서 포도당보다 훨씬 천천히 흡수되므로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올리지 않기 때문에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당뇨병으로 인해 찾아올 수 있는 합병증을 예방하는 블랙베리 효능이 있습니다.

   

 

항암 작용

   

왕의 열매라 불릴 정도로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면 항암 효과는 타 열매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이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 덕분이며, 이를 바탕으로 각 종 암 예방을 비롯해 암 치료 및 개선에블랙베리에는 탄닌의 함량도 아주 높습니다. 탄닌은 우리가 녹차나 과일 등을 섭취할때 약간 떫은맛을 내는 성분으로 피부 조직을 팽팽하고 하고출혈예방과 장의 염증을 완화하여 설사를 멎게 하는 블랙베리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이 탄닌 성분은 항종양 작용을 하기도 하여 항암 작용과의 연관성을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력 개선

   

블랙베리의 경우 자연이 준 비아그라라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남성분들의 정력에 좋습니다. 그 효과의 경우 복분자를 능가하며 블랙베리와 정력에 관해서는 여러 연구를 통해 이미 검증된 상태입니다. 블랙베리가 정력에 좋은 효과를 주는 이유는 혈관 확장을 더불어 혈류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Posted by csgstar